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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형 EF 쏘나타, i30 상하이모터쇼 출시



현대차가 ‘2009 상하이 국제 오토쇼’에서 중국형 EF 쏘나타와 i30를 발표했다.

현대자동차(회장 정몽구)는 20일(현지시간)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에서 열린 ‘2009 상하이 국제 모터쇼’에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새롭게 탄생한 ‘중국형 EF 쏘나타’와 해치백 모델인 ‘아이써티(i30)’를 공개했다.

중국형 EF쏘나타는 기존 EF쏘나타를 기반으로 중국시장 특성에 맞는 내·외장 디자인과 편의사양이 보강된 중국 전략형 모델로 중국형 아반떼 ‘위에둥’과 중국형 NF쏘나타 ‘링샹’에 이어 중국형 모델로는 세번째다. 중국형 EF 쏘나타는 기존 모델보다 전장이 25mm 길어졌으며, 외관 디자인의 변경을 통해 더욱 당당하면서도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다. 중국형 EF 쏘나타의 차명은 출시시점에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해치백 모델인 ‘i30(아이써티)’도 중국 최초로 공개했다. ‘i30’는 최고출력 122마력, 최대토크 15.8kg.m의 1.6 감마엔진과 최고출력 143마력, 최대토크 19.0kg.m의 2.0 베타엔진 등 2개 모델로 출시되며, 전 모델에 듀얼 에어백과 EBD-ABS를 기본을 적용해 동급 최고 수준의 안전성을 확보했다.

‘i30’는 유럽스타일의 감각적인 외장 디자인과 우수한 성능, 높은 공간 활용성을 바탕으로 수요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중국 해치백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현대차는 올해 초부터 시행된 1,600cc 이하 차량에 대한 중국 정부의 자동차 구입세 감면 조치로 1,600cc ‘i30’ 모델이 큰 인기를 모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차는 올해 7월과 9월에 중국형 EF 쏘나타와 ‘i30’를 각각 출시함으로써 현지화 전략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중국시장에서의 점유율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해 선두권을 탈환한다는 복안이다.

현대차는 20일부터 28일까지 상하이 신 국제전람 중심에서 열리는 ‘2009 상하이 모터쇼’에 1,250.5 m² (약 378평)의 전시관을 확보하고 익쏘닉(ix-onic, HED-6), 로헨스(국내명 제네시스), 링샹(중국형 NF 쏘나타), 위에둥(중국형 아반떼) 등 총 13대를 전시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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