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 회장)는 14일부터 16일까지 2박 3일간 현대차 고양연수원에서 ‘제 10회 대학생 글로벌 마케팅 공모전’을 열고, 대상으로 ‘블랙 다이아몬드’팀(충북대 김상오 등 4명)의 ‘남아프리카 공화국 i20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선정 발표했다.

이번으로 10회째를 맞는 이 행사에마케팅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한 팀은 총 700여 팀. 세계화, 경제성, 친환경, 혁신, 명품, 사회공헌이 6가지 키워드로 제시됐다.60개 팀이예선참가 기회를 잡았고최종적으로 18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수상팀에게는 대상 1,000만원을 비롯해 총 5,450만원의 장학금이 수여되며, 우수상 이상 수상자(팀)에게는 현대차 중국 북경공장 견학 기회를 준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