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2세대 에쿠스 출생 신고



에쿠스가 10년 만에탈바꿈했다.

현대자동차(회장 鄭夢九)는 11일, 서울 하얏트 호텔 그랜드볼룸에서신형 에쿠스 신차발표회를 열었다. 신형 에쿠스는 현대차가진보적인 디자인, 최첨단 신기술을 집약해 탄생시킨 초대형 럭셔리 세단이다. 3년 동안5,000억원을 투입해 만든 차다.

신형 에쿠스는 기존 각진 스타일에서 벗어나 부드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선보였다.실내는 하이테크와 럭셔리함을 기조로안락하게 만들었다.후륜구동방식의 초대형 승용 플랫폼을 새롭게 적용하고, 숏 오버항과 롱 휠베이스를 적용, 실내 공간을 최대한 넓게 했다. 에쿠스는 4.6ℓ V8 타우(τ) 엔진과 동급 최강의 성능을 자랑하는 3.8ℓ V6 람다(λ) 엔진을 장착했다.

▲ 후륜구동 타입에타우엔진을 적용한 4.6 모델은 최고출력 366ps, 최대토크 44.8kg∙m, 연비 8.8km/ℓ ▲람다엔진을 적용한 3.8 모델은 최고출력 290ps, 최대토크 36.5kg∙m, 연비 9.3km/ℓ의성능과연비를 확보했다.

후륜구동형 6단 자동 변속기가 탑재됐고저점성 무교환 변속기 오일은 별도의 점검 교환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이밖에 신형 에쿠스는 ▲위험상황을 사전에 판단, 시트벨트를 통한 촉각 경고를 제공하는 프리 세이프 시트벨트 ▲차선 이탈 위험시 경고하는 차선 이탈 경보 시스템 ▲스티어링 휠 조작에 따른 차량의 예상 진행 경로를 표시함으로써 주차 편의성을 향상시킨 후방 주차 가이드 시스템 등을 적용했다.

현대차는 신형 에쿠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VIP 서비스인 에쿠스 프레스티지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부품 및 동력계통 5년 12만km의 국내 최장 무상보증기간, 5년간 7회의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 등 프리미엄 정비서비스인 ‘Car Care’ 서비스 ▲5년간 긴급출동 서비스, 대여차량 서비스 등 차량 품질 문제시 고객의 시간절약을 위한 ‘Time Care’ 서비스 ▲고객 초청행사, VIP 맞춤형 고급 잡지 ‘에쿠스’ 제공 등 고품격 문화생활의 ‘Life Care’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현대카드와 제휴를 통해 신형 에쿠스 고객이 에쿠스 플래티넘 카드 회원에 가입하면주요 호텔 무료 발렛파킹, 항공권 최고 10% 할인 등의혜택을 제공한다. 신형 에쿠스에 적용되는텔레매틱스 서비스인 ‘모젠’은 안전보안 서비스, 차량진단 서비스 등 기본서비스가 최초 가입 후 2년간 무료로 제공된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시장에 1만 3,000대를 팔고2010년에는 국내시장에 1만 9천대를 판매할 계획이다.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중동 등 글로벌 시장으로본격 수출에도 나선다는 방침이다.

신형『에쿠스(EQUUS)』의 판매가격은 VS380 모델의 경우 ▲럭셔리(Luxury) 6,370만원 ▲프라임(Prime) 7,240만원 ▲프레스티지(Prestige) 8,300만원 이며, ▲VS460 프레스티지(Prestige) 모델은 1억 520만원이다.
올해 하반기에는 3.8ℓ와 5.0ℓ급의 신형 에쿠스 리무진 모델도 출시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