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다이어리

11년간 소형차의 대표 브랜드로 인정받은 마티즈

소형차의 대표 브랜드는 마티즈!지엠대우 마티즈가 11년 연속 국내 소형승용차 부문 최고의 브랜드로선정됐다. 마티즈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한국 산업 브랜드 파워 조사 (K-BPI)’에서 1999년부터 2009년까지 11년 연속 소형승용차 부문 1위 브랜드에 올랐다.소형승용차 부문은 현재 국내에서 판매중인 모든 경차와 소형차, 준중형차를 조사 대상으로 한 것이어서 경차에서 준중형차 영역에 이르는 수많은 차종들 가운데 마티즈가 국내 최고의 브랜드 가치를 지닌 제품으로 평가 받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한국능률협회컨설팅의 브랜드 파워 조사는 국내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통해 각 브랜드가 갖고 있는 영향력을 지수화 한 것. 국내 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파악, 세계적인 브랜드 개발과 육성을 위한 지표로 활용하기 위해 매년 조사, 공신력 있는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올해로 11년째를 맞는 이번 조사에서 11년 연속 브랜드 파워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전체 192개 산업군 가운데 마티즈를 포함, 37개 뿐이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