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가 스페인에서 “Again SsangYong”을 모토로 대규모 딜러 컨퍼런스를 개최했다.스페인 주재 쌍용차 유럽사무소와 현지 총판 대리점사 주최로 열린 이번 컨퍼런스는 현지 시각으로 지난 24일(화) 오전 11시부터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의 홈 구장인 싼티아고 베르나베우 스타디움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약 120여명의 현지 딜러들이 참석했다. 이들은 시장 현황 분석, 마케팅 전략, 향후 판매 확대 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으며 쌍용차 정상화에협력해 나갈 것을 결의했다. 지난 1월 스페인 자동차 시장은 전년 대비 약 41% 감소하였으나, 쌍용차는 5.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쌍용차 스페인 대리점은 활발한 마케팅 전개를 통해 쌍용자동차의 수출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해왔다. 스페인 출신 NBA 농구스타 파우 가솔 선수를 메인 광고 모델로 기용하는가하면지난 1월에는 카이런으로‘다카르 랠리’에 참가하는 등스포츠 마케팅에 적극 투자해 왔다.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최근엔 마드리드 공항관리공단과 스페인 지방정부에 액티언스포츠 납품을 성사시키는 등 일반 소비자뿐만 아니라 법인, 기업으로 수요의 범위를 확대시켜 나가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