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VW CC 인터뷰 50문 50답 “누구냐 너”

1. 태생이 어디? – 독일 폭스바겐 연구소

2. 언제태어났니? – 2008년

3. 정체가 뭐니? – 4인승 쿠페

4. CLS 따라했구나? – 이러지 말자

5. 성격은 어때? – 합리적인 멋쟁이랄까?

6. 장점이 뭐니? – 너무 많아

7. 잘나가? – 타보면 알아

8. 니네 형이 누구야? – Passat

9. 뭐 먹구 사니? – 디젤도 먹고 휘발유도 먹어

10. 힘 좀 쓰나? – 쓸만큼 쓰지

11. 최고속도는? – 210에서 걸려

12. 최고출력은? – 3.6은 280마력, 2.0TSI는 200마력, 2.0TDI는 170마력

13. 최대토크는? – 3.6은 36.7Kg.m, 2.0TSI는 28.6Kg.m, 2.0TDI는 35.7Kg.m

14. 굴림방식은? – 앞바퀴굴림, 3.6은 4-모션이야

15. 변속기는 뭐니? – TDI만 6단 DSG고 나머지는 6단 Tip-Tronic

16. 밥 많이 먹어? – 나 소식가야~ 2.0TDI 16.2Km/L, 2.0TSI 10.6Km/L, 3.6 8.2Km/L

17. TDI 빼고는 많이 먹네 뭘~ – 넘어가자

18. 특이한게 있던데? – 아~ 모빌리티 타이어?

19. 그게 뭐야? – 자가복구 타이어야. 지름 5mm 이내의 펑크는 스스로 매우는 거지.

20. 신기해 신기해~!!! – 촌놈…21. DCC는 뭐야? – 애댑티브 섀시 컨트롤

22. 그게 뭐하는건데? – 도로상태 및 운전상황에 맞춰서 서스펜션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하게 만들어 주는거야.

23. 그게 좋아? – 휘청거리는 다리로 잘 달릴 수 있겠어? DCC 덕분에 안전하면서도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이 말씀이지.

24. 건방지기는.. – 생긴것도 건방지잖아 ㅋㅋ

25. 파크 어시스트도 있다며? – 티구안때 봤잖아? 그것도 신기해? 촌놈…

26. 디자인 좀 평가해봐 – 넌 니 얼굴보고 평가가 가능하니?

27. 그럼 자랑 좀 해봐 – 일단 잘 빠졌잖아~ 특히 A필러~C필러를 거쳐 트렁크 리드까지 연결되는 그 곡선은 S라인 안 부러워~

28. 또 다른건? – 프레임리스 도어! 진짜 섹쉬하지~ 그리고 Wide&Low 스타일의 디자인은 내가 쿠페임을 숨기지 않는 부분이지.

29. 그럼 속 좀 보자. 속은 어때? – 깔끔한 4인승 쿠페, 말 그대로야

30. 좀 더 설명해봐 – CC가 뭐야 Comport Coupe의 약자잖아~ 쿠페답게 4좌석 모두 스포츠 시트가 적용되었지. 편안하면서도 몸을 잘 지탱해주는 시트야. 쿠페와 세단의 장점이 잘 드러나는 실내야.

31. CLS랑 비교는 피할 수 없을거 같은데? – 피할 수 있다면 피하고 싶다.

32. 비교했을때 강점은 뭐야? – 가격! 그리고 걘 구식 됐잖아~

33. 그럼 약점은? – 벤츠랑 폭스바겐이다. 넌 최홍만이랑 최민호랑 싸우면 누가 이길거 같아?

34. 곧 포르쉐 파나메라도 나올텐데~ – 성격이 달라서… 자꾸 이럴래?

35. 소비자들의 기대가 큰데 어떻게 생각해? – 기대에 부응하리라고 봐.

36. 어떤 면에서? – 합리성과 스타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잖아. 그리고 이 가격대에 4인승 쿠페가 또 있어?

37. 가격 말이 나왔으니 하는 말인데, 가격이 생각보다 좀 세다? – 들어간 사양들을 보고 얘기해38. 그래도 폭스바겐이 아직은 국민차의 이미지를 완전히 벗었다고 할 수 없잖아? – 파에튼, 투아렉 등을 통해서도 얘기했지만 우리도 이제는 럭셔리 브랜드야.

39. 과연 소비자들이 그 말에 수긍할까? – 충분히 럭셔리 하지만 가격은 합리적이잖아. 아마 나도 그런 면에서 충분히 승산이 있다고 생각해.

40. 뭐 아무튼 너 스타일리쉬 하기는 하다. – 당연한 말씀을…ㅋ

41. 다시 실내로 가서, 루프라인 때문에 뒷좌석 승객이 불편하지 않겠어? – 시트 포지션이 낮고 실내가 넓어서 괜찮긴 하겠지만 그래도 불편하다면, 멋진차를 타면서 감수해야하는 불편함이 아닐까?

42. 그럼 4인승 쿠페의 의미가 없잖아? – 일단 타보고 말씀하시라니깐요~

43. 해외에서는 Passat CC로 런칭한걸로 알고 있는데, 왜 국내에서는 CC야? – Passat를 베이스로 개발되긴 했지만 독자 모델로서 매력 있다는 판단에서.

44. 가격때문은 아니고? – 나 오늘 출시거든? 그런건 나중에 좀 하지?

45. 주요 타겟은 누구야? -스타일을 중시하는 젋은 수입차 오너.

46. 컨셉은? – 다이내믹함과 편안함. 스타일을 중시하는 타겟에 제격이지.

47. 그럼 경쟁상대는 누구야?- 아우디 A5나 BMW 3-Coupe 등의 스타일리시한 쿠페 차량들이겠지?

48. CLS는 아니고? – 이러지 말아다오.

49. 폭스바겐의 올해 첫 선발주자인데 소감 한 말씀 해봐- 어깨가 무겁다. 경기한파로 자동차 경기도 안 좋은 상황에 폭스바겐의 새로운 모델로서 힘내서 판매를 끌어 올려야지.50. 아무튼 런칭 축하해~ – Danke schoen!

정동운 danky83@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