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아반떼 2009년형 시판

아반떼 2009년형 모델이시판된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아반떼 2009’ 모델을 6일부터 계약 개시하고 10월 중 공급한다고 밝혔다.‘아반떼 2009’ 모델은 ▲최고출력 124마력, 최대토크 15.9 kg·m의 엔진 성능을 확보하고 ▲하이퍼실버 휠, 신규컬러 적용 등 외관의 고급감을 향상시키고 ▲블루투스 핸즈프리, USB & i-pod 단자, EBD-ABS 등을신규 및 확대 적용하는 등제품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아반떼 2009’ 모델은 세단의 엘레강스한 느낌을 살려주면서 고급감이 강조된 ‘샴페인 실버’ 컬러를 신규로 적용하고, 고급감을 배가한 신규 직물시트를 채택해 세련되면서도 차별화된 내·외장 디자인을 구현했다. EBD-ABS를 최저가 모델까지 확대하고, 자외선 차단 전면유리, 전동식 세이프티 썬루프 등 편의 사양을 기본 또는 선택 사양으로 확대 적용해 중형급 이상의 안전성과 편의성을 확보했다.젊은 수요층을 위한 멀티미디어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USB & i-pod 단자 및 블루투스 기능을 신규로 적용하는 한편, CDP 오디오를 기본으로 적용했다.현대오토넷과 제휴, 내비게이션 구매시 사은품을 지급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해 멀티미디어 사양에 대한 고객 구매혜택도 강화할 예정이다.현대차는 10월부터 2달 동안 2009년형 아반떼, i30, 클릭, 베르나 출고고객 중 현대오토넷의 인대쉬 내비게이션 ‘이글 에이스’를 장착하는 고객들에게 USB 메모리 4GB와 하이패스 단말기를 사은품으로 지급하며, 후방카메라를 시중가 대비 최대 50%까지 할인된 15만원에 구입할 수 있는 특가 구매권도 함께 지급한다.현대차는 12월까지 주력 판매모델인 아반떼 럭셔리 모델에 자동변속기, 16인치 하이퍼실버 휠, 후방주차보조시스템 등 선호도가 높은 사양을 추가한 ‘파이브 밀리언(5 Million) 스페셜 모델’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아반떼 파이브 밀리언 스페셜 모델’은 아반떼의 500만대 누적판매를 기념해 현대차가 실질적 효용가치가 높은 사양 위주로 구성한 모델이다.현대차는아이팟(i-pod)에 500만대 기념 엠블렘 및 아반떼 관련 콘텐츠가 삽입된 ‘아이팟 아반떼 스페셜 에디션’을 특별 제작, 10월 한 달 동안 아반떼 출고고객 200명에게 증정할 예정이다.엠넷미디어와 제휴를 통해 10월부터 한 달 동안 음악 40곡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는 ‘M-net 음악 무료 다운로드 쿠폰’을 ‘아반떼 2009’ 전 출고고객에게 제공한다.또한, 현대차는 그래미상 5회 수상, 3,500여 회의 세계공연을 실시한 세계적인 아카펠라 그룹 스윙글 싱어즈(Swingle Singers)의 내한공연에 아반떼 10월 출고고객 200명(1인 2매, 총 400명)을 초청, 아반떼의 글로벌 이미지를 부각시킨다는 계획이다.‘아반떼 2009’의 판매가격은 ▲ 1.6 VVT 밸류(Value) 1,299만원 ▲ 1.6 VVT 럭셔리(Luxury) 1,553만원 ▲ 파이브 밀리언(5 Million) 스페셜 1,606만원 ▲ 1.6 VGT 밸류(Value) 1,564만원이다(이하 자동변속기 기준). 아반떼는 지난 7월 글로벌 누적판매량이 500만대를 돌파함으로써, 국내 자동차 산업에서 또 하나의 진기록을 세웠다. 아반떼는 지난 1990년 ‘엘란트라’라는 이름으로 처음 출시돼 아반떼, 아반떼XD, 아반떼HD로 넘어오면서 국내 대표 준중형 세단으로 자리매김했다.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