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쓰비시가 22일 국내 첫선을 보이고 시판에 나선 아웃랜더는 세련된 도시형 SUV다.돋보이는 휀더 디자인, HID헤드램프, LED리어콤비네이션, 듀얼머플러 등은 고급스러운 7스포크 18인치 알루미늄휠과 함께 스포티하면서도 안정적인 밸런스를 제공한다. 또한 테일게이트가 상하로 열리는테일게이트를 적용하여 SUV로서의 차량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아웃랜더는 220마력 3.0 V6 MIVEC엔진과 스포츠모드가 탑재된 6단 자동변속기를 장착했다.스티어링휠에 장착된 마그네슘재질 패들쉬프트를 통해 운전자가 원하는 변속이 가능하다.
아웃랜더는 미쓰비시자동차의 첨단 AWC(All Wheel Control)기술을 그대로 적용하고 있다. 수많은 랠리대회를 통해 성능과 내구성을 다져온 미쓰비시자동차의 AWC기술은 아웃랜더에서 그 진가를 발휘한다. 아웃랜더에 적용되는 전자제어식 4륜구동 시스템은 2WD/4WD/4WD Lock모드까지 3가지 주행모드를 주행중에도 간편한 다이얼조작을 통해 변환이 가능하다. 또한 차량의 불안정한 움직임을 제어하는 ASC(Active Stability Control)를 적용하여 주행안정성을 높였다. 특히, 아웃랜더는 루프판넬에 알루미늄재질을 적용한 저중심 설계를 통해 SUV차량과 같은 전고가 높은 차량의 맹점이었던 롤링을 최소화하여 주행안정성을 높였다.
아웃랜더는 신뢰성 높은 RISE(Reinforced Impact Safety Evolution)차체를 기본으로 커튼/사이드에어백을 포함한 6에어백을 적용하여 북미NCAP전면/측면 별5개의 최고평가 및 IIHS최고평가(Best Pick)를 획득해 최고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있다.(일본신차평가 JNCAP기준 최고등급 별6)
북미 최고의 카오디오 브랜드인 Rockford Fosgate○R사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은 아웃랜더의 진가를 더해 준다. 650W 고출력 앰프와 9스피커에서 뿜어내는 맑고 강력한 사운드는 온 몸으로 전율을 전해준다. 또한 DVD플레이어와 9인치 디스플레이 등이 포함된 리어시트엔터테인먼트(선택, 판매가격 200만원)는 아웃랜더와 함께하는 즐거움을 배가시켜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