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닝 전문가 및 레이싱 미캐닉을 양성하기 위해 명지전문대에 만들어진 ‘명지 자동차 튜닝 아카데미’ 강좌가 10월 2008년 가을학기를 개강한다. 꾸준한 인기를 모으며 장수하고 있는 이번 강좌는 일요일 하루 6시간씩 8주(16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이번 과정은 단기 튜닝 강좌인 만큼 튜닝의 기초 및 꼭 필요한 내용만을 추려서 튜닝 전반에 대한 이해력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이론과 실습으로 나눠져 진행되는 튜닝 아카데미는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에 위치한 명지전문대 평생교육원에서 이론을 강의하고 실기는 용인 실습장으로이동하여 실시한다.
입학 자격은△자동차 관련분야 현장 경력 6개월 이상 혹은 △ 정비학원 수료자
△자동차 관련 자격증 취득자 △관련학과 졸업생 혹은 재학생△ 자동차 튜닝에 대해 관심이 많은 자 등이며 튜닝에 대한 기초와 원리를 배우게 된다. 교육 후 시험을 통과한 수강생들에겐 명지전문대학에서 수료증을 발급해 준다.
강의는 엔진(7회) 섀시(7회) 특강 등 16회로 나눠지며 현장에서 이론과 실무를 겸한 다수의 강사진이 관련 분야를 강의하는 복수 교수진으로 구성된다. 커리큘럼과 강사진은 엔진 제어 시스템(고국원 박사/선문대 교수), 기본 엔진 튜닝(김성철 APG 대표), 엔진 본체 구조(이용균 코리아 엔진텍 대표), 섀시 일반(김상범 가산 엔지니어링 대표/아주자동차대 모터스포츠과 겸임교수), 모터스포츠 원리(이동훈 레이싱아카데미 대표) 등 8명이다. 명실공히최고 수준의 강사들이 총출동해질높은 교육을 이끈다고 아카데미측은 강조했다.
강의는 10월부터 시작하며 9월 초부터 접수를 시작한다. 강의는 일요일 연강으로 진행하여 직장인 및 지방 거주자도 쉽게 참가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참가자는 선착순 마감하며 수강료는 63만원(교재 포함)이다.
홈페이지 www.tuningacademy.com 전화문의 : 0505-614-0000번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