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제네시스 쿠페 내부를 사전 공개했다.

현대자동차(대표 정몽구)는 5일, 내달 출시 예정인 정통 스포츠카 ‘제네시스 쿠페’의 내부를 공개했다.제네시스 쿠페의 실내 디자인은 강한 색상 대비로 정통 스포츠카에 걸맞는 매력적인 실내 공간을 연출했으며, 금속 느낌의 컬러를 적절하게 사용해 스포티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부여했다.

대쉬보드는 힘있고 안정된 조형미를 구현하고 강한 색상 대비로 스포티함을 강조했고도어는 크래쉬 패드와 연계된 유기적 조형 이미지를 연출했다.

특히, 크래쉬패드 상단에서 콘솔까지 내려오는 강한 이미지의 X자형 스타일 라인은 제네시스 쿠페만의 스포티함과 유니크함을 동시에 추구했다. 제네시스 쿠페의 클러스터는 2-써클 실린더 타입을 적용해 스포티한 감각의 최첨단 이미지를 구현했다.

제네시스 쿠페는 스포티한 감각의 스포츠 버켓시트를 적용하는 한편, 좌석과 헤드레스트가 일체식으로 이뤄진 하이백 스타일을 추구해 역동성을 한층 강화했다. 가속페달의 작동방향이 가속페달을 밟는 방향과 동일한 ‘오르간 타입의 페달’을 적용해 고성능 및 고급 이미지를 높이는 한편, 운전자가 느끼는 페달 조작감을 높였다.

현대차는 오는 9월 2,000cc의 쎄타 TCI 엔진과 3,800cc의 람다엔진을 탑재한 제네시스 쿠페를 출시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제네시스_쿠페_내부_(2).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