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이 경유값이 휘발유 값을 추월한 사태가 발생했습니다.(일부 주유소이긴 하지만…)

중고차 시장에는 경유차가 쟁여져있고 프라이드 경유차 43% 판매 급감 했네요. 이대로 놔 두면 누가 경유차 사겠습니까.

정부는 휘발유 대비 85% 가격 유지 하겠다고 올린 경유에 붙은 세금 다시 내려라!!!!!!!!

휘발유보다 더 친 환경 차량인 경유차에 환경개선 부담금이 웬말이냐, 환경 개선 부담금 폐지하라!!!!

가만 놔 두면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모든 경유차 사용자들은 단결해야 합니다.^^





다음은 모하비 동호회에 올렸던 글입니다.




한때 휘발유의 거의 반값이던 때, 호황을 누리던 시절이 있었지요. 물론 요즘 경유차들 만큼 조용하지도 않고 매연 또한 엄청 심했기에 환경개선 부담금이라는 것도 물었고요. 그래도 휘발유의 반값 정도 였기에 얼마든지 감수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날^^ 별 시덥지 않은, 아무 이유없는 핑게로 휘발유 값의 85%까지 경유값을 올리겠다는 당국의 발표가 있게 됩니다. 굳이 이유를 찾으라면 SUV의 인기라고나 할까요? 그러면서 세금이 쑥~쑥 올라갑니다. 결국 작년에 경유차의 모든 기득권은 사라지고,,,,,85%를 유지한다던 약속은 물거품이 되고,,,,,오히려 휘발유값의 97%까지 도달하게 됩니다. 별 차이가 없다는 거지요. 휘발유나 경유나. 엘피지 차량이 아무 이유없이 당했던 피해를 고스란히 당하고 있는 겁니다. 더군다나 환경개선 부담금이라는 어처구니 없는 세금까지 물어가면서요. 요즘 경유차는 휘발유보다 더 친 환경적입니다. 배출가스 기준이 엄격해 지면서 오히려 환경을 위해 경유차를 장려하라는 전문가들도 생기고 있지요.

모하비는 아마 휘발유차가 없지요?있나요? 그렇다고 하더라도 거의 모든 회원들이 경유차 일겁니다. 아시잖아요? 경유차 불편한 거…휘발유 차에 비해 시끄럽고, 예열,후열 해야 하고,,,,이러한 불편을 감수 하더라도 몇푼 기름값 아껴 보려고 경유차 구입 하셨을 겁니다. 지금경유차 중고차 개값 되고 있다는 소식들은 들으셨을 겁니다. ………모든 걸 다 아무리 감수하더라도 경유가 15%정도 휘발유가격보다 쌀 이유는 충분합니다. 문제는 당국이 아무 이유없이 올려 놓은 세금 다시 내리지를 않는다는 것이지요. 즈그네들 스스로 말한 휘발유의 85%,,,, 97%까지 되었는데도 올려놓은 세금 내리지를 않는 겁니다. 물론 휘발유보다 더 친 환경적인데도 환경개선부담금이란 말도 안되는 세금까지 물어야 하고요. 몇푼 안된다고 부당한 세금까지 물어서는 안되지요.

그래서 제안합니다. 가만히 있으면 그치들이 알아서 경유에 붙어 있는 세금 내려 줍니까? 환경 부담금 없애 주냐고요. 그래서 나서자는 겁니다. 아주 정당한 우리들의 권리를 주장하자는 겁니다. 1.휘발유 대비 경유값85% 약속 지켜라. 2.말도 안되는 경유차에 붙는 환경개선 부담금 폐지하라. 이 두가지 입니다. 혹자들은 경유 세금 내리는 것이 아니라 휘발유 세금 올릴걸????하고 빈정대기도 하더군요.^^모하비 동호회 뿐만 아니라 타 경유차 동호회에도 연합하여 실력행사 한번 해야 할 것을 주장합니다. 그런 후에 경유 뿐만아니라 모든 기름값에 붙는 아주 허황된 세금들도 같이 힘을 합쳐 없애기 시작 해야지요. 기름값 폭등으로 당국의 세수와 기업들의 폭리는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충분히 내릴만한 이유가 있는데도 내리지 않고 있지요. 그러면???국민들이 나서야지요. 자동차가 사치품이 아니라 필수품이 된지가 몇십년전인데……..쩝…평소 쬐금이라도 권력? 챙겨 둘걸^^….후회 한적이 많습니다. 힘 있는 분들….모든 회원들이 모이면 힘이 되겠지요…반드시 힘을 좀 보여주셔서 정당한, 아주 정당한 우리들의 권리 찾아봅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