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자사 모델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패밀리룩 디자인인 ‘슈라이어 라인’을 선보였다.슈라이어 라인은 곧 출시될 로체 이노베이션에서부터 적용된다.
기아자동차는 27일 다음달 출시를 앞둔 로체 이노베이션의 전면·측면·후면 스타일을 공개하며 양산차 최초로 적용된 ‘슈라이어 라인’을 선보였다. ‘슈라이어 라인’은 호랑이 코와 입을 모티브로 한 라디에이터 그릴의 디자인으로 CDO(디자인 총괄 책임자)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이 만들어 낸 기아차의 새 얼굴이다.
로체 이노베이션의 그릴은 이빨을 드러낸 호랑이의 코와 입모양처럼 상하단 라인의 가운데가 안쪽으로 들어가 있는 모양이다. 기아차 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은 “슈라이어 라인은 처음으로 구체화 된 기아차만의 디자인 요소”라며, “헤드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 로고의 조합을 통해 기아차의 패밀리룩을 완성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슈라이어 라인은 지난해 프랑크푸르트에서 공개된 콘셉트카 키(Kee)에 최초로 적용됐고올해 뉴욕모터쇼에서 선보인 콘셉트카 쿱(Koup)에도 적용됐다. 기아차는 양산차로는 처음으로 로체 이노베이션에 ‘슈라이어 라인’을 적용하고, 이를 시작으로 하반기 출시 예정인 준중형 신차 TD와 소형 CUV 신차 쏘울 등 앞으로 출시 될 모든 제품에 ‘슈라이어 라인’을 적용함으로써 기아차만의 패밀리 룩을 완성할 계획이다.
한편 기아는 출시를 보름 앞둔 로체 이노베이션을 전격 공개했다.기아는 새 로체가 기존 로체보다 55mm 길어졌다고 밝혔다.피터 슈라이어 부사장은 “기아차는 새로운 디자인 정체성을 기반으로 로체 이노베이션을 디자인했다”며, “로체 이노베이션을 통해 매력적이고 개성적인 기아차 디자인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