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로체 이노베이션에 어떤 기술 들어가나

(보도)080521_로체_개조차.jpg



기아자동차의 로체 이노베이션이 6월 출시한다.

기아자동차는 지난 2일 부산모터쇼에서 외관을 공개한 로체 개조차(페이스리프트 모델)를 6월중 ‘로체 이노베이션’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다. 로체 이노베이션은 2005년 11월 로체 출시 이후 3년만에 선보이는 새 모델로 ▲경제안전운전 시스템(에코 드라이빙 시스템) ▲다이나믹 쉬프트 ▲자동요금징수 시스템(ETCS) ▲버튼시동 스마트키 등이적용된다. 이외에도 기아는▲블루투스 핸즈 프리 및 오디오 스트리밍 ▲액츄얼 DMB 내비게이션 II 등 고급 편의사양을 로체 이노베이션에 적용할 예정이다.기아가 확보한 하이테크 신기술을 모두적용해 만든 차라는 설명이다.



◇ 경제안전운전 시스템 (ECO driving system)
운전자의 운전 습관에 따라 연료를 20~30% 이상 절약할 수 있는 경제안전운전 시스템이 가솔린(오토) 차급에 기본으로 적용된다.경제안전운전 시스템은 계기판 내의 경제운전 램프를 통해 가장 경제적인 연비로 주행 가능한 운전영역을 알려줌으로써 운전자의 경제운전을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 다이나믹 쉬프트
다이나믹 쉬프트는 운전대(스티어링 휠)에 위치한 레버를 조작해변속하는기능이다.핸들오디오 리모컨처럼 운전자가 운전대에서 손을 떼지 않고도 변속할 수 있어 편하고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다. 패들 시프트 라는 이름으로 수입차에서는 많이 적용하고 있는 방식.


◇ 자동요금징수 시스템(ETCS)
자동요금징수 시스템 (ETCS ; Electronic Toll Collection System)은 고속도로 등의 유료도로를 편리하게 편리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하이패스 단말기를 전자식 룸미러에 통합한 시스템이다.오피러스에 적용되던 자동요금징수 시스템이 중형차로 적용 범위를 넓힌 것이다.


◇ 버튼시동 스마트키
버튼시동 스마트키 또한 고급 대형차에만 적용되던 편의사양으로 로체 이노베이션에 중형차 최초로 적용된다. 운전자가 스마트키를 소지한 채 버튼만 누르면 시동을 걸거나 끌 수 있는 시스템으로 키를 꽂거나 레버를 돌리는 방식에 비해 더 편리해진 방식이다.

◇ 블루투스 핸즈프리 및 오디오 스트리밍
로체 이노베이션은 블루투스 기능을 채택하여 휴대전화는 물론 MP3등의 휴대용 멀티미디어 기기를 별도의 연결 케이블 없이 무선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액츄얼 DMB 네비게이션 II
로체 이노베이션의 액츄얼 DMB 네비게이션 II는 6.5인치 고화질 칼라 LCD를 적용했고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양방향 교통정보 서비스(TPEG)는 물론 블루투스, 오디오 스트리밍 기능이 적용됐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