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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쿠페, 뉴욕 모터쇼에서 첫공개



현대차가 ‘제네시스 쿠페’가뉴욕모터쇼에서베일을 벗는다.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각) 뉴욕 제이콥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08 뉴욕모터쇼’에서 제네시스 쿠페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지난 11월 LA모터쇼에서 콘셉트카로 처음 공개됐던 ‘제네시스 쿠페’를 양산 모델로 소개한 것이다.이 차는 능 이미지를 선도하기 위해 현대차가 북미시장용으로 롭게 개발한 후륜구동형 스포티 쿠페다.

2004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콘셉트카’CD-8′ 2006년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했던 콘셉트카 ‘HCD-9′(타러스, Talus)의 측면스타일이 조화를 이뤄 파워풀한 곡선과 물결치는 벨트라인, “Z” 모양의 차체라인으로 거듭났다.

제네시스 쿠페는 후륜 구동 방식을 채택해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의 언더바디에 스포티함을 강화한 신규 플랫폼을 적용하고, 현대차의 대표엔진인 3.8 람다엔진과 2.0 세타 TCI 엔진을 탑재했다.

2.0 세타 TCI 엔진은 최고출력 215마력의 고성능 엔진으로 기존 V6엔진을 넘어서는 동력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ZF사의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됐다.3.8모델은 최고출력 300마력, 최대토크 36.3kg.m로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6.5초가걸린다.

또한, 고성능 브레이크 제조업체로 포르쉐, 벤츠 등 프리미엄 모델에 적용되는 이탈리아 브렘보사의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해 최상의 제동력과 함께 고성능 이미지를 구현했다.18인치, 19인치 알로이 휠을 채택하는 한편, 내부에는 스포티한 감각의 스포츠 버켓시트를 적용해 역동성을 강화했다.

현대차 미국판매법인(HMA)의 존 크라프칙 상품기획/개발담당 부사장은 “4기통 터보엔진과 후륜구동의 특별한 조합의 제네시스 쿠페 2.0 모델은 현존하는 전륜구동 스포츠 쿠페의 매력적인 대안이 될 것”이며, “제네시스 쿠페 3.8 모델은 인피니티 G37과 같은 고성능 쿠페와 필적하는 수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는 올 하반기 국내 시장에 이 차를 선보인 뒤 내년 초에 북미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한편, 현대차는 2008 뉴욕 국제 모터쇼에 11,543 평방피트(약 326평)의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를 비롯해 쏘나타, 그랜저(수출명: 아제라), 베라크루즈 등 총 13대를 출품한다

뉴욕 국제 모터쇼는 디트로이트, LA, 시카고 오토쇼와 함께 북미 4대 오토쇼 중 하나로 이번 뉴욕 모터쇼는 제이콥스 재비츠 컨벤션 센터에서 3월 30일(현지시간)까지 계속된다.
오종훈 yes@autodiar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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