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3시리즈 컨버터블이4일부터 9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열리는정보통신박람회인 세빗(CeBIT) 2008 오프닝 행사에서‘iF(Industrial Forum)’ 가 선정하는 ‘2008 iF 골드 어워드’에서 최고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BMW 최초로 전동식 하드탑이 적용된 3시리즈 컨버터블은 첨단 기술과 미학이 공존하는 BMW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담은 대표적 모델로 역동적이고 파워풀한 성능에 부합하는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실루엣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IF 골드 어워드’에 최고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BMW 3시리즈 컨버터블은 총 821개의 출품작 가운데 50개의 최고의 디자인 중 하나로 선정된 것으로 지난 해에는 BMW 3시리즈 쿠페가 골드 어워드를 수상했고, 2001년에는 3세대 3시리즈 컨버터블 모델이 단독으로 iF 최고의 디자인으로 선정되었던 바 있다.

‘iF 골드 어워드’는 지난 54년부터 세계 유명 디자이너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실용성ㆍ안전성ㆍ내구성ㆍ인간공학적배려ㆍ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1년에 한번 수상작을 발표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이다.

한편, 1986년 처음 데뷔하여 4세대에 이른 BMW 3시리즈 컨버터블은 4인승 프리미엄 컨버터블 모델로, BMW 최초로 전동식 하드탑이 적용되었으며 국내에는 BMW 뉴 335i 컨버터블과 뉴 328i 컨버터블 모델이 판매되고 있다. 오종훈 yes@autodiar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