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SABIC Innovative Plastics)이 충북 충주 공장에 LNP 버튼 장유리 섬유강화 열가소성 합성물 생산라인을 신설했다. 알란 렁 (Alan Leung)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 태평양 지역 사장은 “이번 생산 라인 신설 투자는 신속하고 정확하게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설비 증설로 한국 및 아시아 지역의 제조기업 및 성형업체들에게 LNP 버튼을 보다 빠르게 공급할 수 있을 것이다. 이 고기능성 합성물은 금속과 단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을 대체할 첨단 원료로서 수요가 매우 크다. 현지 생산 및 공급으로 인한 접근성 확대는 우리 고객들이 혁신적인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더욱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영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은 제조기업 및 성형업체들의 다양한 수요에 부응하고자 한국 내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번 달에 새롭게 가동되는 LNP 버튼 생산라인은 폴리프로필렌, 폴리아미드, PPA 등 다양한 수지 베이스의 20개 그레이드를 생산하며, 1989년 설립된 충주공장은 이번 증설로 확장될 예정이다. 충주공장은 4만 톤 규모의 최첨단 제조 시스템 및 물성 시험 장비, 조색 장비 등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 공장은 식스시그마(Six Sigma)와 린 식스시그마(Lean Six Sigma, 린 식스시그마는 린 생산방식의 속도와 식스시그마의 품질 강조 시스템을 결합한 사업제고방식이다.)를 통해 최상의 서비스와 엄격한 품질관리를 시행하고 있다 (ISO9002, ISO 14001 획득).

LNP 버튼은 금속 대비 총비용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가져온다. 또한, 제품의 무게가 줄어들고 더욱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하다는 점도 빼놓을 수 없다. LNP 버튼은 단유리섬유 강화 플라스틱과 비교 시 내충격성과 치수안정성 면에서 뛰어나고, 더욱 높은 강도와 내크립성, 깔끔한 표면 처리가 가능하다.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은 전세계의 자동차, 의료기기, 가전제품, 운송, 퍼포먼스 패키징, 건설, 통신, 광학/미디어 등 다양한 업계의 어플리케이션에 적용되는 고기능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수지를 공급하고 있다. 특수 필름 및 시트 (Specialty Film and Sheet) 사업부는 전 세계적으로 수천 가지의 까다로운 응용 분야에 사용되는 고성능 Lexan 시트 및 필름 제품을 생산한다. 자동차 사업부는 풍부한 경험과 세계적인 공급망을 갖추고 있으며 바디판넬과 글레이징, 전장 부품, 컴포넌트, 내장 부품, 라이팅 등 5가지 주요 자동차 분야에 최첨단 플라스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사빅 이노베이티브 플라스틱은 전세계 10대 석유화학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인 SABIC (Saudi Basic Industries Corporation)의 계열사다.

사진_Verton_사빅_이노베이티브_플라스틱_s.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