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AutoDiary

현대의 기술로 빚은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 탄생

현대자동차가 프리미엄 세단 제네시스(GENESIS)를 시판한다.

제네시스는 해외 최고급 세단들과 경쟁하기 위해 강력한 엔진성능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최고 수준의 안전성과 혁신적인 디자인 등 현대차의 모든 기술력이 집약해 탄생한 야심작이다. 제네시스는 ‘기원, 창시, 시작’의 의미를 담고 있다.럭셔리 메이커로서의 현대자동차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상징적 의미를 담은 이름이라고 현대측은 설명했다.

제네시스는후륜구동 방식을 채택했다. 고급차의 추세에 맞춘 것이다.V6 람다(λ) 엔진은 후륜구동 방식에 맞게 개발된대형엔진으로 3.8 엔진은 최대출력 290ps, 최대토크 36.5kg?m, 연비 9.6km/ℓ(1등급), 3.3 엔진은 최대출력 262ps, 최대토크 32.2 kg?m, 연비 10.0km/ℓ(1등급)의 성능을 보인다.

전 차종에 기본 적용되는 6단 자동 변속기는저점성 무교환 변속기 오일을 적용해 별도의 점검이나 교환 없이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전자제어 에어 서스펜션은 운전자의 설정, 또는 상황에 따라 자동으로 서스펜션 감쇠력과차 높이를 제어한다.

제네시스는 ▲레이더 센서를 이용, 엔진 및 브레이크를 스스로 제어하여 차간거리를 제어하는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Smart Cruise Control) ▲곡선로 주행시 스티어링휠의 선회각도를 센서가 인식, 전조등의 조사각도를 미리 차량 진행방향으로 자동 제어해 야간 주행시 최적의 전방시계를 제공하는 어댑티브 헤드 램프(Adaptive Front Light System) ▲멀티미디어, 공조장치, 차량정보 등의 모든 정보 표시 및 설정을 통합조작키로 단순하고 직관적으로 조작할 수 있는 첨단 운전자 통합정보시스템인 DIS(Driver Information System) 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과 편의장치를 갖췄다.

현대차는 고급문화를 즐기며 사회적으로 성공한 30대 중반~40대 후반의 오피니언 리더를 이 차의주요 타깃고객으로 삼고, 전문직 종사자, 고소득 자영업자, 기업체 중역을 대상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현대는 ▲일반부품 3년 6만km ▲동력계통 5년 10만km의 무상보증기간 ▲5년간 5회의 엔진오일 무료교환 서비스 ▲입고시 무료 렌터카 서비스 등제네시스만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량용 최첨단 텔레매틱스 서비스 모젠(Mozen)도 제네시스 출시에 맞춰안전보안, 실시간 교통정보, 다양한 생활편의 정보를 비롯하여, 음악 및 동영상 다운로드 등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강화한 제네시스 프리미엄 서비스를 선보인다.

우수한 제품력과 프리미엄 고객 서비스로 무장한 제네시스는 BMW 5시리즈, 벤츠 E 클래스와 같은 해외의 프리미엄 세단과 경쟁하게 되며, 국내시장에서는 이달부터 본격 판매에 들어가는 한편, 하반기에는 북미, 중국 등 본격적인 해외 프리미엄 세단 시장 공략에 나선다.

국내모델에는 V6 3.3리터, 3.8리터 람다(λ)엔진이 탑재되고, 해외모델에는 현대차가 새롭게 개발한 380마력의 V8 4.6리터 타우(τ)엔진이 추가 탑재된다.

현대차는 올해 국내 3만 5천대, 수출 2만대 등 총 5만 5천대를 판매목표로 정하고, 본격적으로 수출이 시작되는 2009년에는 수출을 4만 5천대로 늘려 총 8만대를 국내외 시장에 판매할 계획이다.

제네시스는 ▲BH330모델에 그랜드(Grand) / 럭셔리(Luxury) ▲BH380모델에 로얄(Royal) 등 2가지 차종, 3가지의 세부트림을 운영하며, 하이퍼 메탈릭, 스틸 블루, 팬텀블랙를 포함한 8가지 색상의 바디컬러를 선택할 수 있다. 6단 자동변속기가 기본 적용된『제네시스(GENESIS)』의 판매가격은 ▲BH330 그랜드 4,050만원 ▲BH330 럭셔리 4,520만원 ▲BH380 로얄 5,280만원이다.

제네시스_제품_서비스_설명(최종).doc제네시스_제원표(최종).doc

Exit mobile ver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