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그룹은 오는 1월 19일부터 27일까지 개최되는 ?2008 디트로이트 모터쇼(NAIAS·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 북미 국제오토쇼)’에서 세계 최초로 X6와 1 시리즈 컨버터블을 공개한다. BMW 그룹은 이 두 모델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신규 자동차부문을 개척, 새로운 컨셉을 선보이며 지속적으로 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북미시장에 처음으로 최신 디젤기술인 BMW 어드밴스드 디젤(AdvancedDiesel)이 접목된 X5 3.0sd와 335d 그리고 컨셉트 X6 액티브 하이브리드(Concept X6 ActiveHybrid)와 하이드로겐 7(Hydrogen 7) 수소차 등을 출품하여 BMW의 친환경 기술도 선보인다. 이 밖에 BMW 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MINI는 미국 시장에 최초로 MINI 클럽맨을 소개한다.

BMW 브랜드 주요 출품 차량-BMW X6-BMW 1시리즈 컨버터블-BMW X5 3.0sd, BMW 335d-BMW 135i 쿠페, 128i 쿠페- BMW M3 쿠페, M3 세단- BMW Hydrogen 7

BMW X6 2008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데뷔하는 BMW X6는 SUV 시장에 스포츠 럭셔리 개념을 접목시킨 SAV(Sports Activity Vehicle)인 X5모델에 본격적인 4도어 쿠페 스타일을 시도한 SAC(Sports Activity Coup?)라는 새로운 장르를 열었다. 트윈터보 기술이 적용된 V8 엔진이 장착되고, BMW의 인텔리전트 사륜구동 xDrive 시스템과 더불어 혁신적인 다이나믹 퍼포먼스 콘트롤(Dynamic Performance Control)이 적용된 서스펜션으로 BMW의 선진적 기술과 다이내믹한 주행 성능을 느낄 수 있다.

미국 스파르탄버그 공장에서 생산되는 BMW 뉴X6는 날렵하고 세련된 쿠페의 디자인적 특징이 돋보이며 낮은 지붕선에서 급하게 떨어지는 루프 라인은 보다 다이내믹한 실루엣을 만들어낸다. X5를 닮은 실내는 4인승으로 구성되어 BMW 특유의 고급스러움과 스포티함이 어우러져 있고, X모델로는 처음으로 스티어링휠에 쉬프트 패들이 탑재됐다.

뉴X6의 직분사 신형 V8 트윈 터보 엔진은 1,800~4,500rpm 사이로 토크 밴드가 넓으며 미국 ULEV II와 Euro5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시킨다. 또한 세계 최초로 개발된 다이나믹 퍼포먼스 콘트롤은 앞뒤 차축의 힘 배분을 자동 조절하는 동시에, 좌측과 우축의 토크 및 힘 배분 역시 가변적으로 조절하여 급격한 곡선 도로에서도 최고의 정확성을 유지하며 비포장도로에서도 최고의 안정성을 제공해 보다 다이내믹한 주행이 가능하게 한다.오종훈 yes@autodiary.kr